컴퓨터 부품
품질보증의 범위
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안내
◼︎ 보상내역에서 제품 교환을 구입가 환불 보다 우선합니다.
- 1.제이씨현시스템㈜가 판매한 제품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기능이나 성능상 하자로 중요한 수리 를 요하는 경우에 대해 최종 소비자에게 홈페이지상에 명시한 바와 같이 품질을 보증합니다. (단, 타사에서 유통한 제품에 대해서는 보증 및 A/S의 책임이 없습니다.)
- 2.품질 보증기간은 구입하신 품목에 따라 차별적으로 적용되며 그 기준은 홈페이지상에 명시한 품목별 품질 보증기간에서 명시한 바와 같습니다.
- 3.품질 보증의 범위는 제품의 기능이나 성능상 하자로 제한하며 제품에서 파생된 직간접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4.제품내 번들로 제공된 소프트웨어는 보증의 대상이 아닙니다.
- 5.A/S 접수 방법은 직접 방문 또는 택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※다음의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품질보증에서 제외되며, 품질보증기간이 남아 있더라도 A/S 비용이 발생되는 경우 A/S비용이 청구됩니다. (유상처리시 A/S 수수료는 당사가 정한 처리 기준에 따릅니다.)
- 1.천재지변 또는 사용자의 부주의나 과실에 의한 불량
- 2.제품의 임의 분해나 훼손, 변용 등에 의한 불량
- 3.당사가 지정한 A/S 센터가 아닌 곳에서 수리를 받은 경우
- 4.해외직구 & 중고로 판매한 제품을 규정외로 AS를 받는 경우
- 5.상위급 모델 혹은 신형 제품으로 대체되는 경우
- 6.부속물이 누락된 제품을 완제품으로 1:1 교체하는 경우
- 7.소모성 부품에 대한 A/S 요청
품목 | 제조사 | 품질보증기간 | 예외사항 |
---|---|---|---|
메인보드 | GIGABYTE | 3년 무상 | 2003년도 이전 생산 제품은 1년 |
그래픽카드 | GIGABYTE | 3년 무상 | 쿨러의 경우도 보증기간 3년 적용 단, 예외적인 사항(파손, 고객과실, 임의 교체로 인한 손상 등)의 경우는 유상 |
CPU | AMD | 3년 (BOX정품) | Tray 제품은 1년AMD 품질보증은 CPU제품에 대해서만 이루어집니다.(쿨러 제외) |
파워서플라이 | GIGABYTE | 제품에 따라 상이 | AORUS : 5~10년 무상 GIGABYTE : 2~5년 무상 제품에 따라 상이. 제품 정보 확인 필요 |
제이씨현시스템 | 제품에 따라 상이 | TUNDRA 시리즈 : 3년 무상 TANK 시리즈 : 3년 무상 FULLMAN 시리즈 : 2년 무상 제품에 따라 상이. 제품 정보 확인 필요 | |
케이스 | GIGABYTE | 무상기간없음 | 초기 불량만 1:1 교체 |
악세사리(단일상품) | 모든제조사 | 3개월 | 제품내 번들제공된 부속품은 제외 |
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안내 | 보증기간 | |||
---|---|---|---|---|
소비자피해유형 | 보상내역 | |||
보증기간 이내 | 보증기간 경과 후 | |||
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,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 | 구입후 10일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| 제품교환 or 구입가 환불 (구매처 반품) | 유상수리 | 제품 본체: 1년 제품 스탠드, 아답터, 강화유리, 각종 케이블 악세사리(별도 품질보증기간 따름) |
구입후 1개월 이내에 중요 부품에 수리를 요하는 경우 | 제품교환 or 무상수리 | |||
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경우 | 제품교환 or 구입가 환불 (구매처 반품) | |||
교환 불가능 시 | ||||
하자 발생 시 | 무상수리 | |||
동일 하자에 대하여 수리 했으나 고장이 재발 (3회 이상) | 제품교환 or 구입가 환불 (구매처 반품) | |||
여러 부분의 고장으로 총 4회이상 수리 받았으나 고장이 재발 (5회 이상) | ||||
수리 불가능 시 | 유상 제품 교환 | |||
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| ||||
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| 정액 감가 상각한 금액에 구입가 | |||
제품 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 발생된 피해 | 제품교환 (단, 전문운송기간에 위탁한 경우 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행사) | |||
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, 기능상의 문제 발생시 | 수리가 가능한 경우 | 유상수리 | 유상수리 | |
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|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환 | |||
| 유상수리 | 유상수리 |